페이셜오일 종류 한번에 알아볼까요? - 마캉스
마캉스
2023-12-19
조회수 : 1,292
오늘도 저희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겨울철의 건조함과 겨울에서 봄, 가을에서 겨울로 계절이 변화할 때마다 찾아오는 피부의 건조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았던 경험은 누구나 있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바로 이 고민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피부 보습에 꼭 필요한 스켄케어 요소가 하나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오늘의 주제인 페이셜오일입니다. 페이셜오일의 경우 피부 진정과 보습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어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인해 발생한 피부 고민이 발생하신 분들에게 아주 유용합니다.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페이셜오일은 주요 성분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구분되어 있어서 각기 다른 효능, 사용감, 보습력, 텍스처 및 향에서 차별화를 두고 있는데요.
먼저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고 인기가 있는 호호바 오일부터, 향긋한 향이 일품인 로즈 오일,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을 것 같은 올리브 오일까지 각각의 특성따라 구분되어 있는 페이셜오일의 종류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페이셜오일 종류의 첫번째 주자는 바로 가장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호호바 오일인데요. 호호바 오일은 커피콩 같은 씨앗에서 추출되며, 피부 관리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에게는 어색하게 느껴지실 수 있으나 이미 많은 화장품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인체 피지와 유사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성분만 본다면 안전하며, 영양분을 피부에 잘 흡수시켜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호호바오일이 다른 화장품에만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페이셜오일 종류 중에서도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이유는 호호바오일에는 항염 효과가 있어 트러블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건성 피부와 아토피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블랙헤드 및 노폐물을 호호바오일로 문질러주면 자연스럽게 피부의 유분도 제거되면서 모공 청소와 같은 기능도 해주기에 아주 유용하여 지성 피부나 민감성 피부에도 좋습니다.
다음으로, 페이설오일 종류 두번째인데요. 로즈 오일은 수십 송이의 장미에서 소량만 추출할 수 있는 귀한 오일입니다. 로즈 오일은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며, 모세혈관 기능 강화와 수렴 작용을 하기 때문에 섬세한 피부 관리가 가능하여 많은 기초화장품의 주 성분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장미 특유의 향덕분인지 많은 여성들이 애용하고 있는 오일입니다.
특히 노화된 피부에도 효과적이며, 주름, 기미, 피부 처짐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정서적 케어에도 도움이 되며, 신경을 진정시키고 우울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셜오일 종류인 올리브 오일을 알아보겠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불포화지방이 풍부하여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식용으로도 이미 인기가 있는 올리브 오일은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특히 비타민 E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 방지에 탁월합니다.
이외에도 동백꽃오일, 코코넛오일, 소이민오일, 그린티오일 등 다양한 종류의 페이셜오일이 존재하며, 일반적으로 기초 케어의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합니다.
이러한 오일들은 아로마 마사지나 스웨디시 같은 습식 마사지에도 사용되며, 스파나 사우나 방문시에도 피부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마사지들이 궁금하시다면 클릭을 통해 직접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마사지앱을 통해서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마사지샵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건조한 겨울철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페이셜오일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페이셜오일을 통해 피부를 관리하여 건조함으로부터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저희 마캉스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